아이퀘스트, 부가세 신고는 '얼마에요 ERP'로 쉽게 셀프 신고 가능

아이퀘스트, 부가세 신고는 '얼마에요 ERP'로 쉽게 셀프 신고 가능

(주)아이퀘스트(대표 김순모)의 중소기업 대표 ERP인 '얼마에요 ERP'가 다음 달 25일까지 신고해야 하는 부가세 신고 지원 기능이 고객의 요건을 충족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매년 7월은 부가세 신고 기간으로 일반 과세자는 모두 신고를 해야 한다. 대부분의 사업자는 세무 대리인을 통해서 하고 있으며, 일부는 여러 수기작업을 거친 후 홈택스를 이용하여 직접 신고하고 있다. 세무 대리인에게 맡길 경우 비용적인 부담이 발생하며, 홈택스로 직접 신고하는 경우에는 따로 사업자용 카드 등록을 하지 않으면 각종 신고 자료를 직접 작성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얼마에요 ERP'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여 고객이 직접 프로그램에 입력한 부가세 전표를 바탕으로 신고에 필요한 세무서식이 자동 생성되고, 작성이 완료된 부가세 신고서 및 각종 첨부 서류를 전자파일로 변환하여 별도의 기록 없이 세무 신고를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업자는 다양한 절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이퀘스트는 국세청이 인증한 회계 소프트웨어 업체로서 21년 노하우의 중소기업 최적화 ERP라는 특징에서도 알 수 있는 것처럼 사용하기 편리한 기능 및 화면 구성으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고, 전자세금계산서 무제한 발행, 은행계좌 거래내역 통합 조회,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를 대상으로 한 매입/매출 조회 서비스를 제공해 장부 작성 및 세무 신고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해 준다.

아이퀘스트는 다음 달 5일 부가세 신고 방법, 절세 팁 등을 교육받을 수 있는 무료 세무 교육을 서울 본사 교육장에서 진행한다. 이 교육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석하고자 하는 고객은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 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최근 장부 작성 시간이 부족하거나 관련 지식이 부족한 사업자, 비용 부담 때문에 경리 직원을 채용하기 어려운 사업자, 급여, 노무, 4대 보험 업무를 잘 모르는 사업자를 위한 경리업무 대행, 세무 신고 지원 서비스 '경리봇, 세무봇' 서비스도 출시하였다. 이 서비스를 활용할 경우 장부작성 및 부가세 신고를 어려움 없이 해결하고 확인할 수 있다.
아이퀘스트는 현재 20만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중소기업 대표 경영관리 솔루션 기업으로
사업자가 사업 운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