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공연의 콜라보' SBA서울애니센터, '허풍선이 과학쇼 아카데미' 공연개최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서울시 핵심사업을 수행하는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주형철, 이하 SBA)이 과학과 공연을 합친 색다른 문화콘텐츠로 대중과 업계를 주목시키고 있다.

최근 SBA 측은 다음달 20일까지 서울 중구 SBA서울애니메이션센터 내 '서울애니시네마'에서 과학대결 체험극 '허풍선이 과학쇼-과학아카데미'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허풍선이 과학쇼-과학아카데미'는 2013년도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애니메이션 부문 수상작이자 교육채널 EBS에서 방영중인 동명의 과학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SBA서울애니메이션센터가 진행하는 다양한 콘텐츠 공연 협력 및 대관지원 사업인‘서울애니시네마 콘텐츠 협력사업'의 첫 사례로 진행되는 것이다.

특히 이상곤·이준녕·신연우·정가열 등 아동 및 성인 뮤지컬 무대에서 인정받는 배우들로 만들어지는 유쾌한 연기와 증강현실·인터랙티브 체험 등 디지털 기술과 뮤지컬 형식을 통해 말과 책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과학을 쉽게 전달함과 동시에 문화콘텐츠 기업과의 상생을 꾀한다는 점에 특징이 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박보경 SBA서울애니메이션센터장은 "앞으로도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서울애니시네마 인프라를 활용해 우수 문화콘텐츠 기업과 공연개최, 문화행사 협업을 진행하면서,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그 첫 시작인 '허풍선이 과학쇼' 특별공연이 많은 관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