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서울수제화아카데미 디자이너·MD' 3기 교육생 모집

이탈리아 ARS SUTORIA 교수 파견 강의 등 체계적 무료교육 진행…16일 모집마감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서울시 핵심사업 시행기관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주형철, 이하 SBA)가 미래 제화패션계의 주역이 되고픈 이들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SBA측은 오는 1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17년 서울수제화아카데미 디자이너 및 MD' 3기 교육생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주요 패션아이템 중 하나인 제화분야의 창업 또는 취업을 희망하는 예비 디자이너·MD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16주(주5일) 프로그램이다.

특히 글로벌 패션강국 이탈리아의 ARS SUTORIA 교수 파견 강의인 '슈즈 트렌드 분석 및 브랜드 디자인'을 필두로 △여성슈즈 디자인 △남성 슈즈 디자인 △패션 머천다이징 △가죽의 이해 △드로잉&일러스트레이션 △슈 메이킹 등의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수제화 전문 교육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좌 모집인원은 16명이며, 오는 16일까지 SB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인원을 대상으로 서류·면접 등의 심사를 거쳐 최종 교육생을 선발한다.

선발된 이들은 소정의 재료비(40만원)을 일시완납한 후 교육 수료시 전액환급하는 형태로 무료교육을 받게 되며, 85%이상 출석을 완료한 수료생에게는 성수수제화제작소 내 시제품 제작소 이용 및 창업공동공간 이용의 기회가 제공된다. 또 최우수자 1인에게는 이탈리아 MICAM 슈즈페어 참관 및 밀라노 시장조사의 기회까지 주어질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SBA 홈페이지 또는 SBA 도시제조업지원센터추진팀으로로 문의하면 된다.

SBA 관계자는 "서울수제화아카데미는 수제화에 관심을 갖고 있는 취·창업 희망자들에게 필요한 현장이론과 실기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며 "SBA는 서울수제화아카데미는 물론 다양한 지원체계로 수제화 산업 활성화와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