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SBA, '2017 녹색 수출상담회 및 기술교류회' 개최

녹색환경·그린IT 및 신재생에너지 해외바이어 15여개사 초청, 맞춤형 상담 및 기술교류 진행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서울시와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주형철, 이하 SBA)이 차세대 핵심산업으로 꼽히는 녹색성장분야의 중소기업들을 살리기 위한 노력에 나선다.

SBA측은 오는 23일까지 서울시 주최 '2017 녹색 수출상담회 및 기술교류회(이하 녹색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기업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녹색 수출상담회'는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서울시 소재 녹색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서울시의 녹색산업 경쟁력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된 서울시-SBA의 사업으로 다음달 15일 서울시 시민청 태평홀에서 열린다.

특히 이번 상담회에서는 일본·인도·베트남 등 동남아 각국의 녹색환경·그린IT·신재생에너지 분야 해외바이어 15여개사가 참가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또 행사참여 기업들에게 △해외 바이어 발굴·상담장 제공·통역 등 공통비용 지원 △새로운 녹색기술에 대한 기술교류회 진행 △SBA 녹색산업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컨설팅·멘토링 및 3D 시제품 제작지원 등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 연계 등이 지원될 계획으로 알려져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녹색 수출상담회' 신청자격은 서울시 소재 녹색산업 분야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23일까지 SB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SBA 클러스트팀 녹색산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임학목 SBA 기업성장본부장은 "비용이나 여건 및 녹색 분야라는 제한된 배경 등으로 인해 해외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소재 녹색 중소기업들이 많이 참가해 유력 바이어들과의 실질적 수출상담을 통해 신규 해외거래선을 발굴, 녹색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한편 '2017 녹색 수출상담회 및 기술교류회'는 다음달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시청 앞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2017 서울태양광엑스포'와 함께 연계, 녹색 수출상담은 물론 4차산업 핵심기술 중 하나인 신재생에너지 및 태양광 분야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