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퀘스트, 하이서울 브랜드 기업 선정!

아이퀘스트, 하이서울 브랜드 기업 선정!

중소기업 대표 ERP로 잘 알려진 '얼마에요ERP'를 개발 및 공급하는 아이퀘스트(대표 김순모)가 '하이서울 우수기업 브랜드'에 선정되었다고 18일 밝혔다.
 
‘하이서울 브랜드’는 우수한 기술성과 사업성을 보유하고 있는 혁신형 중소기업 중 서울시에서 인정하는 우수 기업에게 부여하며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만든 브랜드이다.
 
아이퀘스트는 1996년 사업을 시작해 21년간 중소기업을 위한 회계 프로그램 및 ERP를 개발해 온 대한민국 대표 ERP 기업이며 현재 2만 5천 고객에게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제조/생산, 건설관리 ERP '얼마에요 ERP', 유통/도소매업, 서비스업에서 사용 가능한 솔루션 '얼마에요', 중소/중견기업 통합 관리 구축형 ERP 'SAP-얼마에요' 등이 있다. 
 
최근에는 신규 창업자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회계 관리에 소홀할 수 있는 창업 초기에 ERP 사용료를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하여, 초기 운영비를 절감하면서 창업 초기부터 회사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ERP 사용법, 회계 관리 지식이 부족한 신규 창업자들을 위해 원격교육, 방문교육, 정기교육도 지원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