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맛집로드] 입에서 사르르 녹는 갈비 맛 … 전국 5대 수제 갈비로 소문난 강릉 맛집은?

어느덧 선선해진 날씨와 상쾌한 가을바람에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가운데 강원도 강릉은 푸른 해변과 시원한 바닷바람을 간직한 동해바다를 지니고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여기에 대관령 양떼목장에서부터 정동진, 주문진항, 소돌아들바위공원, 안목해변, 에디슨과학박물관 등으로 이어지는 다채로운 강릉 여행코스를 통해 가족, 연인 단위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전국맛집로드] 입에서 사르르 녹는 갈비 맛 … 전국 5대 수제 갈비로 소문난 강릉 맛집은?

강릉 곳곳에 자리한 수많은 맛집도 여행의 묘미를 더하는 요소다. 강릉 맛집으로 다양하게 가볼 만한 곳이 많지만, 특히, 20년 전통의 수제 갈비 전문점 ‘풍년 갈비’는 현지인은 물론 여행객들에게도 추천되는 곳으로 알려졌다.

강릉시 하평길에 위치한 풍년 갈비에서는 돼지 생갈비와 양념갈비, 소 생갈비와 양념갈비 메뉴가 있다. 생갈비는 당일 준비한 것으로 한정수량 판매한다. 이외에도 식사 메뉴로는 냉면과 된장찌개 등의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강릉 경포대 맛집 풍년 갈비에서는 100% 국내산 갈비만을 취급하는 곳으로 정평이 나있다. 본드로 붙인 갈비가 아닌, 뼈와 살이 그대로 붙어 있는 진짜 갈비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인체에 해로운 색소,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손질하고 맛을 낸 양념 갈비를 판매하고 있다.

여기에 비장 참숯을 이용해 고기를 굽는 것이 특징이다. 화력이 좋고 꾸준한 지속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기름기가 쏙 빠진 부드러운 육질의 갈비 맛을 즐길 수 있으며 특유의 향이 배어 더욱 풍미 깊은 맛을 느껴볼 수 있다.

음식점 관계자는 “일반 고깃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100% 수제 갈비를 통해 현지인은 물론 여행객들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다”며 “전국 5대 수제 생갈비로 이름난 만큼 변하지 않는 맛과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말을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윤진 기자 (yj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