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노믹스] 특허정보진흥센터, 서울대 산학협력단과 MOU 체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특허정보진흥센터(소장 이동근)와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성철)은 14일 서울대학교 해동학술관에서 '특허정보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동근 특허정보진흥센터장(왼쪽)과 이창건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부단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 자료: 특허정보진흥센터
<이동근 특허정보진흥센터장(왼쪽)과 이창건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부단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 자료: 특허정보진흥센터>

이번 협약은 대학의 산학협력사업에 대한 특허분석 서비스 공동 활용 및 지식재산 정보 상호 교류를 촉진하려 마련됐다.

이번 MOU 체결로 특허정보진흥센터는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연구개발의 전주기적인 특허조사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특허 및 관련 분야 교육 등 다양한 특허정보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지식재산(IP) 정보 및 인력 교류방안도 적극 모색할 예정이다. 또 특허 분석 및 지식재산 활용에 관한 공동 연구 및 상호 교류를 통해 연구개발(R&D) 인력의 지식재산 역량을 강화하고 효율적인 R&D가 이뤄지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동근 특허정보진흥센터 소장은 이번 MOU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을 맞아 국가 R&D 산실인 서울대학교의 연구개발에 특허정보진흥센터의 전문화된 지식재산서비스를 접목해 국가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명진 IP노믹스 기자 mj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