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정보사회, 클라우드로 연결하다’

5G시대 기업·공공기관·연구소 과제 해결...23일 ‘커넥티드 클라우드 인사이트 2017’

‘지능정보사회, 클라우드로 연결하다’

5G통신시대를 앞둔 기업·공공기관·연구소의 최대 관심사 가운데 하나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이를 통해 어떻게 하면 다양한 엔터프라이즈는 물론 스마트 모바일 기기 사용자에게 최적화되고, 안정적이면서도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가 당면 과제로 떠올랐다.

이들은 지금까지와는 달리 기존 엔터프라이즈 기반은 물론 스마트 모바일 기반으로도 클라우드 데이터를 자유자재로 리포팅하고 분석하고 판단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 요구를 받게 됐다. 따라서 지금까지와는 사뭇 다른 대응 전략과 방법이 필요하게 됐다.

전자신문과 전자신문인터넷은 이런 환경을 맞아 오는 23일(목) 서울 잠실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지능정보사회, 클라우드로 연결하다’라는 주제로 ‘커넥티드 클라우드 인사이트 2017(Connected Cloud Insights 2017)’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모바일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및 서비스 전략, 보안, 플랫폼 활용에 대한 인사이트와 방법론이 공개된다.

행사는 초연결시대의 핵심인 클라우드가 엔터프라이즈에서 모바일로 전환되는 데 따른 3개의 세션, 즉 ▲미래 네트워크 인프라와 보안 ▲데이터 경제의 도래 ▲머스트 플랫폼 으로 나뉘어 이뤄진다. 이들 대주제아래 10개 강연이 펼쳐진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기술과 시장 현황을 짚어보고 기업의 향후 모바일 클라우드 구축 및 서비스 전략을 공유하게 된다.

이 행사는 기존 서버를 클라우드로 전환하거나, 엔터프라이즈 기반 클라우드를 모바일 기반으로 전환해 미래에 대비하려는 기업·공공기관·산업현장 ·연구소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이뤄지게 된다.

우선 키노트 세션에서는 ▲‘5G와 미래 X-네트워크’(노키아솔루션앤네트웍스/벨연구소, 이준성 상무) ▲차세대 클라우드 데이터센터(SDDC)의 비전과 구현 전략(시스코코리아, 최우형 이사) ▲초연결 시대를 위한 5G 통신기술(퀄컴코리아, 박성은 선임부장) ▲국내 통신사 및 기업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사례에 따른 보안 구축 전략(포티넷코리아, 윤대영 차장)의 강연이 이어진다.

두 번째 세션은 ‘데이터 경제 시대의 도래’란 대주제 아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Data Driven Enterprise IT(델EMC, 조용노 상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IBM 클라우드(한국IBM, 김태훈 상무) ▲A World Where Everything Computes(HPE, 유충근 상무)의 주제 강연이 준비돼 있다.

세번째 세션은 ‘클라우드의 핵심동력, 머스트(MUST)플랫폼’이란 주제로 펼쳐지게 되며 ▲디지털 시대를 리딩하는 기업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전략(한국오라클, 정광연 상무) ▲4차산업혁명, 클라우드의 충격과 스타트업(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 박기은 이사) ▲클라우드 플랫폼 변화의 시작, 파스타(크로센트, 서보국 상무) 등의 강연으로 구성된다.

이 행사는 기업·공공기관·연구소·네트워크통합(NI)·시스템통합(SI)사업자·통신업체 및 4차산업혁명에 관심있는 IT전공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커넥티드 클라우드 인사이트 2017(Connected Cloud Insights 2017)’에 참석 희망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하면 된다.
▶등록 바로가기

일시: 2017.11.23.(목요일 오전 9시30분~오후 5시)

주최/주관: 전자신문, 전자신문인터넷

문의: (02)6295-6336, 형인우부장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