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기업포커스]머니브레인, 플랫폼 활용 간편하게 챗봇 구축

머니브레인 로고
머니브레인 로고

머니브레인(대표 장세영)이 대화형 인공지능(AI) 플랫폼 '플레이챗'으로 챗봇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플래이챗은 기업이 챗봇을 개발하지 않고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구축해 사용하도록 한다. 요식업, 쇼핑, 의료 등 분야에서 사전 제공된 템플릿을 바탕으로 간편하게 챗봇을 구축하고 카카오톡·페이스북 등과 연동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플레이챗에 간단한 질문과 답변은 물론, 시나리오 기반 대화까지 학습시켜 메뉴주문, 상품검색, 진료상담 등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도 손쉽게 챗봇을 구축해 서비스를 차별화할 수 있다.

머니브레인은 금융, 의료 등 분야에 챗봇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구축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016년 자체개발 대화형 AI 엔진을 기반으로 NH농협은행, 신한카드 등에 금융업무 상담 챗봇을 구축했다. 실제 상담원과 대화하듯이 자연스럽게 상품 안내 등 기능을 제공해 호평받았다. 지난해에는 삼천리 도시가스 콜센터에 챗봇 구축사업을 수주하는 등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머니브레인은 경력 10년 이상 석·박사급 인력이 모여 2016년 창업한 AI 전문기업이다.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K-글로벌 스타트업 2017' 대상을 수상했다. 중국 'KIC-알리바바 K-데모데이 차이나'행사에서는 3위를 차지했다.

장세영 대표는 “머니브레인은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공지능 분야를 대표하는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표〉머니브레인 기업개요

[미래기업포커스]머니브레인, 플랫폼 활용 간편하게 챗봇 구축


박지성기자 jis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