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장제원 의원에 쓴소리 들은 이유? "소년 출세 정치적 미성숙의 폐해"

 

이준석, 장제원 의원에 쓴소리 들은 이유? "소년 출세 정치적 미성숙의 폐해"

이준석 바른미래당 노원구병 당협위원장이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가운데 장제원 의원이 이준석 당협위원장에게 한 쓴소리가 재조명 되고 있다.

지난 2015년 이준석이 촉발시킨 '김무성 수첩' 파동에 대해 장제원 의원은 "소년 출세한 사람의 정치적 미성숙에 의해 빚어진 폐해를 단면적으로 보여준 사건"이라고 말했다.

장제원 의원는 당시 한 언론을 통해 이준석이 촉발시킨 파동과 관련 "(술자리에서) 일탈된 얘기가 나왔다고 하더라도 다음 날 아침 전화로 '선배, 그런 게 아니지 않는가, 그렇게 얘기를 하면 안된다'라고 이야기해야 할 것을 가공을 해서 대표한테 가서 고자질했다"며 "어떤 행동이 정치적으로 더 성숙한 행동이겠냐"라고 비판한 바 있다.

또한 "'박근혜 키즈'라는 분들은 엄마는 밤늦게까지 일하는데 애들은 청와대 주변에서 술을 먹고 다니는 이런 사태가 벌어진 것"이라며 “그렇기 때문에 어린 사람들끼리 한 행동에 어른들이 타격을 받고 청와대와 집권당이 흔들리는 웃지 못할 사태가 벌어진 것"이라고 이준석 위원장을 비난하기도 했다.

한편 이준석 위원장은 지난 13일 방송된 tvN ‘토론대첩-도장깨기’에 출연해 대학생들과 토론에 나섰다. 이날 이준석 위원장과 대학생들은 군복무 기간 단축을 주제로 토론을 벌였다.

이준석은 "제한된 인건비라니 누가 제한했냐"며 "최근 병력은 5% 정도 감축됐다. 그런데 사병 월급은 20% 올랐다. 제한된 게 아닌 거 같은데 어떤 전제를 바탕으로 제한됐다고 하는 것이냐"고 물었고 이어 이어 "최근 군 복무 단축과 사병 월급이 개선되면서 국방비는 오히려 늘어났다"며 "비용이 제한돼 있다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고 반박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희진 기자 (lee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