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지역맞춤형 유통축제 '아이마켓서울유' 개최…신촌(15일)·등촌동(21~22일) 일원서 열려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서울시 중소기업지원기관 및 핵심사업 수탁기관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의 유통축제 '아이마켓서울유'가 한층 더 섬세한 수준의 지역맞춤 행사로 개최된다.

SBA측은 이달 15일과 21~22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일대와 강서구 서울유통센터 앞마당 등지에서 진행될 '아이마켓서울유'가 각 지역 소비주체들에 맞는 '맞춤형 장터'로 개최구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아이마켓서울유'는 지난해 5월부터 SBA가 시작한 오프라인형 중소기업 판로지원 플랫폼으로, 하이서울 어워드 기업과 사회적경제기업,  청년창업기업 등 서울시 우수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주요 제품을 취급하는 판매기획전와 함께 다양한 문화체험마당이 펼쳐지는 행사다.

먼저 오는 15일(오전 11시~오후 7시) 신촌 연세로 '차 없는 거리'에서 진행되는 '아이마켓서울유-신촌'은 젊은 소비층의 유동이 높은 지역특성을 반영, 패션잡화·액세서리·코스메틱 제품을 중심으로 하이서울우수상품어워드 수상기업, 우수사회적경제 등 약 80여개 사들의 제품과 다양한 볼거리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21~22일 강서구 등촌동 SBA 서울유통센터에서 펼쳐질 '아이마켓서울유-서울유통센터'는 아파트·교육기관 등 대단위 거주지가 배치된 주변환경을 고려, 서울 우수 중소기업 약 40여 사의 제품기획전은 물론 인근 지역 어린이들이 직접 셀러로 참여할 수 있는 '어린이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행사와 볼거리 등이 함께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SBA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해당 지역의 상인번영회, 협동조합, 사회적경제기업, 청년기업 등의 다양한 지역주체의 참여로 한층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지역 주민과 단체들이 모두 함께 즐기며, 지역의 경제까지 활성화시킬 수 있는 특별한 행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SBA는 다음달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과 신촌 등에서 개최될 '아이마켓서울유' 장터 참여기업을 모집 중이다. 참가 신청방법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SBA 서울유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