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집 '2018 봄김장 나눔' 행사 개최

대상㈜ 종가집이 24일 서울 남산 한옥마을에서 '2018 종가집 봄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 했다.
대상㈜ 종가집이 24일 서울 남산 한옥마을에서 '2018 종가집 봄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 했다.

대상 종가집이 24일 서울 남산 한옥마을에서 '2018 종가집 봄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종가집 봄김장 나눔'은 겨울 김장철에 담근 김치가 떨어지는 시기에 맞춰 진행하는 대상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행사 중 하나다. 대부분 김장 행사가 연말에 열려 겨울 김장철이 지나면 김치를 지원받기가 어려운 만큼, 봄에도 소외이웃들이 걱정 없이 김치와 반찬을 먹을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정배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으로 구성된 청정원 봉사단이 참여했으며 특히 올해는 대학생 자원봉사자들도 함께해 더욱 젊고 활기차게 나눔의 의미를 전했다. 그 외 청정원 주부봉사단 등 200여명이 한식 브랜드 종가집의 김치와 반찬류 제품으로 구성된 나눔박스를 직접 포장했다. 현장에서 완성된 총 2018개의 나눔박스는 전국 저소득층에 전달될 계획이다.

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 팀장은 “나눔박스와 함께, 소외계층의 영양개선과 식생활을 돕고자 하는 임직원들의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더 많은 사람들이 나눔의 의미에 공감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서울시 푸드뱅크의 사업 첫 해인 1998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후원해왔으며, 매년 연말 식품 선물꾸러미를 나누는 '나눌수록 맛있는 행복' 등 다양한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