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소매기업 옴니채널 강화하는 백서 발간...산업용 솔루션도 2종 발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가 제10회 연례 보고서인 '2018 리테일 쇼퍼 스터디' 백서를 발간했다.

연구조사 결과에 따르면 쇼핑객 66%가 구매 당일 및 익일 배송을 기대한다고 답했다. 상품 배송에 대한 쇼핑객 기대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선두적인 소매 기업은 편리하고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해야 경쟁에서 앞설 수 있기 때문에 창고, 매장, 현장 직원에게 모빌리티 기술을 제공해 재고 확인, 자산 추적, 즉각 소통 등 업무를 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재고 파악 정확성을 높이고, 품절된 상품은 무료 배송해주는 등 다양하고 빠른 배송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소매 기업이 운영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과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아태지역 전역에 핸드 헬드 컴퓨터 시리즈 MC3300과 러기드 스마트폰 TC25를 출시했다. MC3300은 소매 및 물류 기업들이 유통 센터, 창고, 재고 관리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TC25는 현장에서 배송되고 있는 상품에 대한 실시간 운영 가시성을 제공한다. 소매 기업과 공급망 내 업체가 통찰력을 바탕으로 보다 향상된 긍정적인 쇼핑 경험 제공이 가능해진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아태지역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라이언 고(Ryan Goh)는 "현대 소비자는 기술 활용도가 높고 온디맨드 쇼핑 기대치가 높다”며 "더 많은 소매 기업이 실시간 가시성이 중요시되는 옴니채널을 구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소매 기업은 쇼핑객이 원하는 것을 보유하고, 언제 어디서 원하는지도 파악하지 않으면 다른 곳에서 이를 구매하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아태지역 제품 관리 디렉터인 에이프릴 셴(April Shen)은 "새로운 MC3300 핸드헬드 컴퓨터는 작업자가 창고 및 재고 관리 생산성과 유연성을 높일 수 있고, TC25는 부정확할 수 있는 수기(手記) 시스템 뿐만 아니라 부실하고 쉽게 망가질 수 있는 소비자 기기를 대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인화기자 jiwh@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