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캠퍼스 CEO 육성사업 성과보고회' 성료…대학 협력 기반 창업생태계 육성 의의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서울시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이 학계와의 협력을 통한 지속적인 청년 창업생태계 육성의 의지를 드러냈다.

SBA측은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 SBA세텍컨벤션센터에서 '캠퍼스 CEO 육성사업 성과보고회-청년, 혁신기업과 동행하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지난 2012년 7월부터 SBA가 서울 소재 15개 대학과의 협력을 토대로 우수창업가를 육성하려는 노력인 '캠퍼스 CEO 육성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 행사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이날 행사에는 건국대학교 등 서울소재 15개 대학의 책임교수 및 실무자, 학생 대표 창업자 및 외부투자자, 기업전문가 등 총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대학별 감사패 수여와 우수창업사례 발표, 향후 사업방향성 논의(캠퍼스 스타트업 토크), 투자자 및 스타트업 전문가와의 네트워킹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정익수 SBA 서울신직업인재센터장은 "캠퍼스CEO 육성사업 성과보고회를 통해 지난 6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대학 및 창업 전문가들과의 협력의지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라며 "앞으로도 SBA 서울신직업인재센터는 우수 청년창업가 육성 및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하여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