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뮤코리아, 아이폰 갤럭시 지원하는 원터치 '차량용 고속무선충전기' 출시

사진 = 아트뮤코리아 제공
사진 = 아트뮤코리아 제공

아트뮤코리아(대표 우석기)가 원터치구조의 '차량용 고속무선충전기'를 출시했다.

국제 무선 충전 협회(WPC)의 표준 치(Qi) 인증규격으로 설계하여 안전성과 호환성이 우수하며, 일반 무선충전기 5V 대비 빠른 속도인 9V충전이 가능하다.

운전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고려하여 스마트폰을 거치대 위에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홀더가 조여지는 원터치 송풍구 거치대 방식과 고정형 접착식 거치대 방식을 동시 제공하고 있다.

사진 = 아트뮤코리아 제공
사진 = 아트뮤코리아 제공

타사 무선충전기대비 최대충전거리가 6mm까지 보장된다. 다양한 보호용 케이스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고속무선충전이 가능하며, 아로마 디퓨저(Aroma Diffuser)가 수납 가능한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특히 지능적 무선 충전 칩셋을 채택해 애플(아이폰8/X)의 고속무선충전 전력인 7.5W까지 지원하며, 다른 스마트폰도 최적화된 고속충전을 지원한다.

사진 = 아트뮤코리아 제공
사진 = 아트뮤코리아 제공

충전시 이물질로 인해 과전류가 흐른는 것을 방지하는 FOD(Foreign object Detection)기능과 사용가능 전압보다 높은 전압이 입력되었을 경우 과전압을 차단하는 OVP(Over Voltage Protection)의 IC칩을 내장하여 스마트폰 배터리 폭발 및 성능저하방지를 위해 설계됐다.

아트뮤 관계자는 “사용자 편의성과 차량 내부 인테리어를 최대한 고려한 디자인 설계와 강력한 고정력으로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충전해준다"라고 밝혔다. 또한 “활용용도에 따라 차량 앞, 뒷좌석 송풍구에 간편하게 설치가능하며 데스크, 주방, 침실등 다양한 공간에서도 거치 및 고속충전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영화 기자 (ly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