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기업포커스]씨앤씨머티리얼즈, 국내 주요기업에 나노코팅공정 공급 추진

[미래기업포커스]씨앤씨머티리얼즈, 국내 주요기업에 나노코팅공정 공급 추진

씨앤씨머티리얼즈(대표 최재영)가 팔라듐 프리 니켈 코팅 기술과 내식성 강화 자성 니켈 코팅 기술을 개발, 국내 주요 공구업체와 공정 적용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현재 양산을 준비하고 있다.

이 기술은 반도체, 태양광, 발광다이오드(LED) 웨이퍼를 자르는 실톱 제조 공정에 적용한다. 실톱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다이아몬드 입자에 니켈을 코팅해야 한다. 씨앤씨머티리얼즈는 기존 니켈 코팅 공정보다 비용은 줄이면서 다이아몬드 입자에 코팅되는 니켈 자성과 내식성을 강화하는 공법을 개발했다.

기존 공정에서는 팔라듐을 사전 코팅한 뒤 다이아몬드 표면에 니켈을 코팅했다. 씨앤씨머티리얼즈 팔라듐프리니켈코팅을 적용하면 팔라듐 없이 니켈을 코팅할 수 있다. 고가 소재인 팔라듐이 빠지면서 니켈 코팅 공정 가격을 크게 낮춘 것이 강점이다. 니켈 코팅의 내식성과 자성을 강화했다.

씨앤씨머티리얼즈는 성균관대 교내 창업 기업으로 지난해 6월 창업했다. 최 대표는 삼성종합기술원 상무 출신으로, 나노 기술을 오래 연구했다. 현재 성균관대 신소재공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씨앤씨머티리얼즈는 실톱 분야 외에도 이차전지 관련 주요 기업과 공정 기술 도입을 논의하고 있다. 이차전지 양극 활물질에 적용하는 다원소 나노코팅 기술 개발을 인정받았다. 다원소 나노코팅은 이차전지 활물질 표면을 균일하게 코팅, 이차전지 용량과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기술 검증을 마치고 양산 적용 여부를 타진하고 있다.

씨앤씨머티리얼즈 원천 기술 경쟁력은 외부 기관에서도 인정을 받았다. 씨앤씨머티리얼즈는 창업선도대학 창업아이템사업화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돼 초기 기술 개발 자금을 확보했다. 기술보증기금 U테크 프로그램으로 20억원 보증 지원도 받았다.

최재영 씨앤씨머티리얼즈 대표는 “새로운 원료 합성 원천 기술력을 갖춰 여러 원소를 나노 수준으로 균일하게 코팅할 수 있는 기술을 확보했다”면서 “올해 말부터는 창업투자회사 자금을 유치,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표】기업개요

[미래기업포커스]씨앤씨머티리얼즈, 국내 주요기업에 나노코팅공정 공급 추진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