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KCC-핑크퐁 협력 층간소음 예방 디지털 동요 '사뿐 걸음 송' 공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이노션(대표 안건희)은 KCC와 핑크퐁간 제휴를 통해 층간소음 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디지털 동요 콘텐츠 '사뿐 걸음 송'을 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사뿐 걸음 송 영상은 층간소음의 주원인인 아이들의 뜀박질 습관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15일 KCC 유튜브 채널에 공개됐고, 핑크퐁 공식 채널에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약 1분 20초 분량의 이 영상에는 다양한 핑크퐁 캐릭터가 등장해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맞춰 귀여운 율동과 노래를 선보인다.

'사뿐사뿐 나비처럼 걸어요', '사뿐사뿐 구름처럼 걸어요', '예쁘게 사뿐 걸을까? 아랫집 야옹이 새근~'과 같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가사와 보고 금방 따라 할 수 있는 율동으로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올바른 습관 교육을 유도한다는 취지다.

이노션, KCC & 핑크퐁 협력 층간소음 예방 디지털 동요 사뿐 걸음 송 공개 (제공=이노션)
<이노션, KCC & 핑크퐁 협력 층간소음 예방 디지털 동요 사뿐 걸음 송 공개 (제공=이노션)>

이노션 관계자는 “실제로 아이들이 동화책 또는 만화 등을 통해 층간소음에 대한 문제를 쉽게 이해했다는 점에서 착안, 최근 영유아들이 가장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핑크퐁과 함께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만들었다”며 “KCC의 브랜드 철학을 담은 층간소음 예방 캠페인이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노션은 이번 콜라보레이션 콘텐츠에 대한 온라인 광고도 함께 제작했다. 유쾌한 카피와 영화 예고편을 연상케 하는 편집으로 '사뿐 걸음 송'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킨다는 평이다. 이노션은 이 광고를 다양한 온라인 매체에 집행해 KCC & 핑크퐁 콜라보레이션 층간소음 예방 캠페인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류종은 자동차/항공 전문기자 rje3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