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신보-카카오인베스트먼트, '스마트팩토리 융·복합 지원' 업무협약 체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서울산업진흥원(SBA)이 다각적인 민관협력을 토대로 미래 산업의 원동력으로 손꼽히는 스마트팩토리 분야를 육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인다.

SBA 측은 16일 오전 서울 공덕동 신용보증기금 마포사옥 6층 컨퍼런스 룸에서 신용보증기금-카카오인베스트먼트 등과 '혁신성장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융·복합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목표로 서울 소재 우수 중소기업 발굴 및 관련 산업육성 지원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SBA는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서울 우수 중소기업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을 포함한 우수기업 발굴·추천 및 '스마트팩토리 운영 기술자 양성교육'을 기획·운영하게 되며, 신용보증기금과 카카오인베스트먼트는 각각 발굴 기업의 신용보증 지원 및 보증비율/보증료율 우대, 기술컨설팅 수행 및 자체 투자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익수 SBA 일자리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기술력 및 미래 성장성이 우수한 하이서울브랜드기업을 비롯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의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이 기대된다"며 "이를 통해 서울 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