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초이스 중소기업 우수제품]우리겨레협동조합 칠몽 '민(旼) 옻칠수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굿!초이스 중소기업 우수제품]우리겨레협동조합 칠몽 '민(旼) 옻칠수저'

우리겨례협동조합 칠몽(대표 이해영)이 한국 전통의 아름다운 선과 문화·역사를 담아낸 '민(旼) 옻칠수저'를 출시했다.

민 옻칠수저는 인체에 유익한 천연도료 옻칠로 내염, 내열, 방수, 방부, 방충, 절연 효과와 촉감이 뛰어나며 색채나 광택이 아름답다. 살균력이 강해 균, 곰팡이 서식을 억제하며 내구력이 좋아 보존성이 뛰어나다.

옻칠은 산이나 알카리에 쉽게 녹지 않으며 내열성, 내염성, 살균성, 향균 효과 등이 뛰어나 예로부터 내구성이 요구되는 각종 생활용품과 기물에 사용돼 왔다.

양산화가 가능해 균일한 품질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동 시 소지가 간편하고 영어, 중국어, 일어 등 다국어로 제품 설명서를 갖췄고, 고급 포장 케이스로 운반·보관이 용이하다.

이해영 칠몽 대표는 “한국을 대표하고 기념할 수 있는 공예품으로 국내외 대중들에게 친근하고 편안한 한국의 전통문화를 접하는 기념상품으로 개발했다”면서 “옻칠수저를 통해 예로부터 쌀을 주식으로 했던 한국의 식문화와 공예기술을 알리고 한국 전통문화의 세계화를 도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대전=양승민기자 sm104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