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CES 현장서 전략회의…김준 사장 "BM(비즈니스모델) 혁신하자"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가운데), 윤예선 배터리사업 대표(오른쪽), 노재석 소재사업 대표가 CES 현장에서 SK이노베이션이 생산한 전기차 배터리 셀을 살펴 보고 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가운데), 윤예선 배터리사업 대표(오른쪽), 노재석 소재사업 대표가 CES 현장에서 SK이노베이션이 생산한 전기차 배터리 셀을 살펴 보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이 'CES 2019' 현장에서 임원 전략회의를 열고 비즈니스모델(BM) 혁신을 가속화하기로 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은 1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현장에서 윤예선 배터리 사업 대표, 각 사업 전략 담당 임원과 전략 회의를 열었다.

김준 사장은 “기술혁신 속도가 훨씬 빠르다는 것을 실감한 만큼 글로벌 경영 전쟁 현장에서 이길 방법을 빨리 찾아야 한다”며 “CES를 통해 확인한 혁신의 속도를 능가하는 BM 혁신으로 성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딥체인지 2.0' 실행을 통해 석유·화학 등 기존 사업 경쟁력 강화와 배터리, 소재사업 등 신규 사업에서 의미 있는 진전을 이뤘다. 올해는 지난해 추진한 사업 완성과 함께 본격적으로 성과를 창출하는 작업을 시작한다.

이날 임원 전략 회의에서는 CES 2019에 등장한 신기술을 새로운 기업 경영 트렌드에 어떻게 반영할지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김 사장은 “앞으로는 '글로벌 성장' '환경 이니셔티브' '기술 리더십'을 주요 방향으로 BM 혁신을 더욱 가속화해야 한다”며 “글로벌 일류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수익구조뿐 아니라 모든 영역에서 일류여야 하며 이 중 특히 중요한 세 가지 BM 혁신 방향을 SK이노베이션이 가진 핵심 자산으로 키울 것”이라고 밝혔다.

또 “CES에 나온 모든 모빌리티 관련 기술과 트렌드가 가능하기 위해선 배터리가 가장 핵심적으로 필요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우리가 생산하는 배터리가 들어간 이동수단을 이용하는 고객 관점에서 가치를 어떻게 새롭게 만들어 낼지를 고민하는 것이 우리 모빌리티 관련 사업이 지향해야 하는 방향”이라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올해 첫 참가를 시작으로 매년 CES 참가를 통해 혁신의 속도를 높이는 계기로 삼기로 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새해부터 유가 등 대내외 변수와 경영환경이 녹록하지 않은 상황이지만 올해는 BM 혁신을 더욱 가속화해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정 배터리/부품 전문기자 i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