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2019’ 3월 21일 코엑스에서 열린다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AI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2019’ 3월 21일 코엑스에서 열린다

3월부터 5세대(5G) 이동통신이 본격 서비스되는가 하면 인공지능(AI)이 우리 삶 가까이 다가와 생활방식 전반을 변화시키고 있다. 특히 기업과 공공기관의 대고객 서비스에도 AI와 빅데이터, 클라우드 활용한 AI컨택센터(콜센터) 도입이 늘고 있다. 전 세계 IT업계와 기업과 단체, 관공서에서 AI 컨택센터는 뜨거운 이슈로 부상하고 있다.

컨택센터 생태계 대전환을 가져온 최신 AI 차세대 컨택센터 기술 및 솔루션, 트렌드, 구축 전략 및 적용 사례를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행사가 내달 서울에서 열린다.

전자신문인터넷·인공지능신문·테크데일리는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후원하에 내달 21일(목)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그랜드볼룸에서 ‘인공지능(AI)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2019’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AI기반 컨택센터 NEXT STAGE, 새로운 고객 경험 혁신과 선택’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연중행사로 국내외 AI컨택센터 기업 전문가가 대거 참여해 최근 AI 기반 컨택센터 트렌드에서부터 고객 지향형 센터 구축 방안에 대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지향하는 인사이트는 물론 기업 경쟁력 향상과 효율적 운영 관리가 가능한 프로세스 혁신과 선택을 위한 실제 AI 기반 컨택센터 구축 사례가 제시될 예정이다.

키노트 세션에서는 △김영채 한국HPE 부사장이 ‘Unlock Data with AI’란 발제로 기조강연을 시작하고 △이성훈 제네시스코리아 이사가 ‘AI가 만드는 컨택센터와 고객 경험 혁신’을 △이종호 롯데정보통신 상무(AI테크연구소장)가 ‘미래지향적 AI컨택센터와 고객 경험’을 △김지현 젠데스크 사장이 ‘옴니채널,클라우드 콜인프라를 통한 실시간 고객지원 서비스’를 주제로 각각 오전 키노트 발표를 한다.

오후 기술 및 솔루션 세션에서는 △김한조 한솔인티큐브 차장이 ‘AICC on Cloud’ △김명환 뉘앙스커뮤니케이션 이사가 ‘AI기반 화자 인증 솔루션을 이용한 컨택센터 혁신’ △김남현 엘젠ICT 사장이 ‘혁신적인 성공을 이끄는 AI서비스’ △김일정 솔트룩스 부사장이 ‘인공지능을 통한 컨택센터 상담 도우미 구축 서비스의 모든 것’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또 실제 프로세스 구현 전략과 대응 방안 연구과제를 제시하는 세션에서는 △노영신 퓨어스토리지 부장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성공하는 기업의 데이터 전략, 데이터 허브로 구현되는 AI △전상호 오토메이션 애니웨어 상무가 ‘로보틱 프로세서 자동화(RPA)를 통한 컨택센터 Employee Experience 향상’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5세대(5G)와 AI 시대에 맞는 기업과 행정관서 및 공공기관의 대고객·민원인 고객 만족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한 해법을 제시하는 장이 될 것으로 보여 기업·단체·공공기관 관계자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AI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2019에 참여하려면 홈페이지(http://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107)를 통해 사전 등록하면 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