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서울 특화 VR·AR 콘텐츠 제작지원사업 참여기관 모집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 이하 SBA)이 민간협력 기반 '서울특화 VR/AR 콘텐츠 개발제작'을 토대로 5G시대 산업경쟁력을 확보한다.

12일 SBA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5G 기반 ‘서울특화 VR/AR 콘텐츠 개발제작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서울 특화 VR/AR 콘텐츠 개발제작 지원사업’은 서울시와 SBA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으로부터 국비를 유치해 시행하는 ‘지역 VR/AR제작거점센터 구축사업’의 일환이다.

특히 최근 LG유플러스와 5G 콘텐츠 발굴 및 전략적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을 시작으로 서울의 경쟁력있는 VR·AR 기업의 발굴육성과 이들 기업을 통한 서울특화형 콘텐츠 제작을 촉진함으로써, 관련 분야의 산업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목표를 띠고 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이에 따라 모집부문은 영상미디어, 문화복지, VR e스포츠 분야에 걸쳐, △수요처를 염두에 둔 '수요처 연계형' △LG유플러스와 공동개최하는 ‘일상을 바꾸는 VR’ 공모전 등으로 진행된다.

'수요처 연계형' 지원사업은 서울 소재 VR/AR 분야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으로 콘텐츠 유통 수요처를 확보한 기업이 신청 가능하며, 제작지원금 지원규모는 각 1억5000만원 이내로 총 4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와 함께하는 '일상을 바꾸는 VR' 공모전은 서울 소재 VR 분야 스타트업 10개사에 대해 최대 2800만원(제작지원금 및 시상금 포함)을 지원하는 형태로 펼쳐진다.

선정기업에는 지원금과 더불어 서울VR·AR제작거점센터 테스트베드 지원 및 국내외 플랫폼을 활용한 콘텐츠 유통 연계 기회, 교육 및 멘토링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해당 사업 공모 및 신청일정은 △수요처 연계형 : 30일 △일상을 바꾸는 VR 공모전 : 8월1일 등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SBA 공식 홈페이지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보경 SBA 콘텐츠산업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VR/AR 콘텐츠의 다양한 가능성에 대한 도전을 지원하고, 콘텐츠 개발단계의 테스트베드 제공과 완성품 유통, LG유플러스와 협력을 통한 플랫폼 연계 등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