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뱅크웨어글로벌과 금융시장 공략 본격화

SAP코리아(대표 이성열)는 금융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뱅크웨어글로벌(대표 이경조)과 금융시장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공공과 민간금융 분야 고객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MOU에 앞서 SAP HANA 기반 뱅크웨어글로벌 코어뱅킹 솔루션을 포팅하고 테스트를 완료하는 등 협력방안을 준비했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오른쪽)와 이경조 뱅크웨어글로벌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SAP코리아 제공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오른쪽)와 이경조 뱅크웨어글로벌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SAP코리아 제공

양사 주력 솔루션과 서비스 관련 협력관계를 구축해 고객이 다양한 필요를 충족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오픈API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역량을 활용한 금융서비스 고도화 프로젝트에서 협력한다.

△고객 경영목표와 전략 과제에 대한 정보기술(IT) 서비스 수준 진단 프로그램 등 오퍼링 공동 운영 △국내외 금융기관 IT 시스템 구축 사례·노하우·혁신 트렌드 공유 △온·오프라인 영업과 마케팅 활동 협력체계 구축 등 방안도 논의했다.

이경조 뱅크웨어글로벌 대표는 “그동안 뱅크웨어글로벌이 금융업계에서 쌓은 핵심 역량에 SAP 글로벌 경험과 노하우를 더해 국내외 금융기관에 한 단계 진일보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뱅크웨어글로벌은 중국 알리바바 인터넷은행 왕샹은행과 국내 1호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 코어뱅킹과 IT 시스템 구축을 주도했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이제 공공과 민간금융 기업도 혁신적 디지털 변혁 없이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게 불가능해졌다”며 “국내 금융기관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