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中企 '좋은 일터 기업 공모전' 시사회 및 시상식 진행…총 57작품 선정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 이하 SBA)이 콘텐츠 공모를 통한 중소기업 인식개선 및 일자리 활성화에 힘을 싣고 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최근 SBA 측은 '2019 좋은 일터 기업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2019 좋은 일터 기업 콘텐츠 공모전’은 재직자 관점에서 일하기 좋은 서울시 중소기업을 알리고,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재직자의 자긍심을 높이고자 기획된 것으로, 지난 5~7월 두 달간 영상 및 카드뉴스 콘텐츠 제출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공모전 출품작 가운데 선정된 57작품에 대한 시상 및 시사회가 진행됐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영상 부문에서는 대상 [Good Food Good Life, 푸드나무(주식회사 푸드나무)], 최우수상 [회사와 사원과의 관계 keyword((주)포비즈코리아)], [새천년 중소기업_주식회사 미더편(주식회사 미더)], 우수상 [Want To Be. Want To Have. BEHAVE Global(BEHAVEGLOBAL)], [중소기업 버즈빌 오길 잘했다고 느끼는 순간(버즈빌)], [자율과 효율이 있는 회사 리비(주식회사 리비)] 등 총 26개 작품이 선정됐다.

영상부문 수상자들은 "새로운 중소기업 문화를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담아 ‘새천년 중소기업’이라는 타이틀을 활용했다. 수상해 기쁘다(미더 이효빈), "직원들이 직접 선정한 12개 키워드를 활용한 영상으로 수상해 영광이다(포비즈코리아 신동민)", "직원 가족들이 궁금해 할 만한 내용을 영상으로 만든 것으로 수상해 기쁘다(노형래 푸드나무 인사팀장) 등으로 소감을 전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카드뉴스 부문에서는 대상 [회사가 좋을 만두 하지((주)정도유아이티)], 최우수상 [중소기업 복지 끝판왕, 오픈소스컨설팅((주)오픈소스컨설팅)], [서*갓*소 [서울의 갓소기업을 소개합니다](에스디생명공학)], 우수상 [회사가 즐겁다!(주식회사 에이아이스페라)], [중소기업에서 내가 행복한 이유(필라멘트리)], [새로운 중소기업 문화를 만들어가는 스마트동스쿨!(스마트동스쿨)] 등 총 31개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카드뉴스 부문 대상을 차지한 정도유아이티 방혜선 씨는 “이번 공모전이 회사의 좋은 복지를 한 번에 알릴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 참여하게 됐다”면서 “10장의 카드뉴스에 내용을 다 담지 못해 아쉽기도 하지만, 좋은 일터로 선정해주신 SBA 측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공모작 수상자 및 팀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채용매칭 프로그램 현장과 온라인 등을 통한 콘텐츠 온·오프라인 홍보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정익수 SBA 고용지원본부장은 “회사 생활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일자리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중소기업 재직자가 참여하는 좋은 일터 공모전을 통해 중소기업의 우수한 일자리, 재미있는 조직문화, 워라밸, 복지 등 우리가 알지 못했던 구직자들이 좋아할만한 중소기업의 훌륭한 정보를 발굴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일자리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한편 SBA는 '2019 좋은 일터 기업 콘텐츠 공모전'에 이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관계자를 위한 인사 네트워크 세미나 ‘제3회 HR TOK’를 열어 기업 관계자들의 인식개선 및 트렌드 공유를 함께 추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