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대한상업교육회와 업무협약(MOU) 체결… 평가체계 수준 향상 기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이윤성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원장(앞줄 왼쪽)이 권영훈 대한상업교육회 이사장(〃 오른쪽)과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서(MOU)를 교환하고 있다.
<이윤성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원장(앞줄 왼쪽)이 권영훈 대한상업교육회 이사장(〃 오른쪽)과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서(MOU)를 교환하고 있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이윤성, 이하 국시원)은 대한상업교육회(이사장 권영훈)와 지난 13일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일반교실, 컴퓨터실과 같은 학교시설 활용과 시험감독관 참여 등 다양한 물적·인적 인프라 협력을 강화하고 실무회의를 통해 업무를 구체화할 예정이다.

국시원은 26개 보건의료인 국가시험 중 일부 직종의 컴퓨터기반시험(CBT) 전환을 준비 중인 만큼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시험 인프라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윤성 국시원 원장은 “대한상업교육회와 업무협약은 필기시험의 안정적 시행과 CBT 도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양질의 평가체계를 갖출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권영훈 대한상업교육회 이사장은 “국시원과 업무협약은 상업계 교육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올 것”이라면서 “우수 보건의료인 배출에도 유의미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국시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특수법인으로 26개 직종 보건의료인 국가시험을 시행하고 있다. 대한상업교육회는 전국 특성화고교 중 상업계열 고등학교가 참여하는 연합기구 역할을 수행한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