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호텔·레스토랑 예약 플랫폼 데일리호텔 인수

야놀자, 호텔·레스토랑 예약 플랫폼 데일리호텔 인수

야놀자가 국내 최대 규모 호텔·레스토랑 예약 플랫폼 '데일리호텔'을 인수했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는 데일리호텔 운영사 데일리(대표 신인식)를 인수했다고 3일 밝혔다. 고급 숙소 및 레스토랑 예약 사업이 글로벌 여가 플랫폼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했다.

데일리호텔은 인수 후에도 프리미엄 플랫폼 색깔을 유지한다. 동시에 레저·액티비티 서비스와 연계를 통해 다양한 고객 취향을 아우르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데일리호텔은 2013년 설립됐다. 연간 거래액은 2014년 57억원에서 지난해 1700억원으로 늘었다. 현재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을 돌파했다. 전 세계 210개국 40만여개 호텔 체인과 4700여개 펜션, 1000여개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예약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신인식 데일리 대표는 “야놀자와 함께 함으로써, 호텔과 다이닝을 넘어 여가와 여행의 경험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스테이케이션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 부문 대표는 “데일리호텔이 프리미엄 플랫폼으로 지속 성장하는 데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야놀자는 숙박뿐 아니라 레저시설, 모빌리티, 레스토랑 예약 등 여행 및 레저 고객에게 필요한 토털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