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서울유통센터, 이베이 에듀와 '온라인 판매전략 세미나' 진행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 SBA)이 이베이에듀와 함께 국내 중소 제조·유통기업의 매출활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가고 있다.

최근 서울산업진흥원 측은 10월 한달간 서울 강서구 SBA서울유통센터에서 '10월 온라인 판매전략 세미나'를 진행중이라고 전했다.

해당 세미나는 지난 4월부터 진행된 서울유통센터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베이에듀와 연계 속에서 온라인 시장 진출 및 매출 증대에 필요한 노하우 전수를 주제로 진행중이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특히 온라인 시장 매출 증대를 주제로 한 본 세미나를 비롯해, FTA 체결 국가 수출 시 발생하는 관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관세 컨설팅’, 경제 관련 교양 강의 등의 주제구성과 함께, 판매 상품 전략 및 홍보영상 제작법 등을 설명하는 등 서울어워드 기업은 물론 우수 중소 제조·유통사들의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다채로운 강의가 이어지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김용상 SBA 마케팅본부장은 "본 온라인 판매전략 세미나를 통해 보다 많은 중소 제조․유통기업이 매출 성장 및 판로 확대를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향후 협업 기관 및 교육 분야를 더욱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산업진흥원은 2016년부터 우수 중소기업브랜드 '서울어워드'를 운용,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상품 인지도 및 브랜드력이 낮아 판로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제조사를 지원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