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북미 최대 e스포츠대회 공식 후원... 듀얼스크린으로 결승 진행

LG전자, 북미 최대 e스포츠대회 공식 후원... 듀얼스크린으로 결승 진행

LG전자가 북미 e스포츠대회 'ESL모바일오픈 시즌3'을 공식 후원한다.

ESL모바일오픈 시즌3는 미국 현지시간 기준 17일부터 내달 15일까지 4주간 진행된다. 예선은 미 전역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쉽게 참가할 수 있다. 종목은 인기 모바일게임 '배틀그라운드', '클래시오브클랜', '아스팔트9' 등이다.

대회 결승전은 내달 15일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열린다. 결승전 참가자는 LG G8X 씽큐(국내명:LG V50S 씽큐)와 LG 듀얼스크린을 사용해 경기를 치르게 된다. 결승전은 유튜브, 트위치 등 라이브방송 플랫폼으로 생중계 예정이다.

LG전자는 결승전 현장에 LG G8X 씽큐와 듀얼스크린을 체험할 수 있는 별도 전시부스를 마련할 계획이다.

LG전자는 LG 듀얼스크린 실용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고객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게임 분야에 주목, 지난 7월에는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LG V50 씽큐 게임 페스티벌도 개최했다.

LG 듀얼스크린은 화면 두 개를 이용해 서로 다른 앱을 동시에 구동하는 '동시 사용'과 앱 UI를 두 화면에 확장하는 '분리 사용'이 모두 가능하다.

두 화면을 연동해 게임패드와 플레이화면으로 나누어 쓰는 'LG 게임패드'는 모바일게임 사용자로부터 호평받는 기능이다.

조주완 LG전자 북미법인대표(부사장)는 “이번 후원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LG 듀얼스크린의 잠재력을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