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카앤제이에스, 문서처럼 쉽게 만드는 웹 페이지 솔루션 ‘닥펀’ 출시 예정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모카앤제이에스, 문서처럼 쉽게 만드는 웹 페이지 솔루션 ‘닥펀’ 출시 예정

스타트업 '모카앤제이에스(MOCHA & JS)'는 웹 페이지 솔루션 ‘닥펀(Docpun)’의 베타 버전을 내년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닥펀은 웹 에디터 개념인 블록 에디터를 활용해 문서 작업처럼 손쉽게 반응형 웹 페이지 콘텐츠를 만드는 서비스다. 사용자는 문서를 작성하는 형태로 시작해 콘텐츠를 블록과 같이 조립한 후 하나의 웹 페이지를 만든다.

개발 프로그램이나 퍼블리셔 없이 PC,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호환되는 반응형 웹 페이지를 만들 수 있고, 웹페이지 공부를 따로 하지 않아도 일반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닥펀만의 장점이다.

 

모카앤제이에스, 문서처럼 쉽게 만드는 웹 페이지 솔루션 ‘닥펀’ 출시 예정

닥펀은 누구에게나 익숙한 워드 프로세서 기반의 문서 작성 형태로 개발된 것이 포인트다. 아울러 대중화된 반응형 프레임 워크인 부트스트랩(Bootstrap)의 격자 시스템(Grid System)을 기반으로 PC, 모바일, 태블릿PC에 최적화된 웹 페이지 개발 솔루션을 제공한다.

닥펀 인터페이스는 직관적으로 구성돼 컴퓨터 초보자여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 작업 도중 노트북, 태블릿PC, 모바일 등의 레이아웃 등도 드래그 등 단순 작업을 통해 손쉽게 설정 가능하다.

모카앤제이에스 관계자는 "닥펀은 쉽고 간편하게 반응형 웹 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특화된 솔루션이기에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 새로운 반응형 홈페이지 개발이 필요한 수요층, 프리랜서 등 다양한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모카엔제이에스는 향후 실시간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하여 개인, 팀, 스타트업 등에 최적화된 업무 협업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