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거치형 차량용 공기청정기 출시

팅크웨어는 거치형 차량용 공기청정기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300'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300는 운전석 암레스트, 대시보드에 거치할 수 있는 플랫형 디자인으로 차량 내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전원 버튼으로 3단계까지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버튼 주변 LED를 통해 저속(파랑), 중속(노랑), 고속(빨강) 실시간 작동 상태도 확인할 수 있다.

거치형 차량용 공기청정기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300.
거치형 차량용 공기청정기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300.

차량 내 실내 공기 흡입을 강화하기 위한 듀얼 팬을 적용해 차량 내 빠른 공기 순환을 지원한다. 유해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3중 필터를 적용했다. 머리카락과 굵은 먼지를 걸러내는 1차 프리 필터, 휘발성 유기 화합물, 황사, 생활 먼지를 걸러내는 2차 탈취 필터를 비롯해 3차 초미세먼지 집진 필터까지 다단계 필터링을 통해 유해물질을 걸러낸다.

아울러 정전식 터치 버튼, 사용 빈도에 따른 필터 교체 시기 정보 알림, 저소음 설계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가격은 11만9000원이며, 필터는 1만1900원이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미세먼지와 황사 등 이슈로 공기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차량 환경 개선을 위한 제품 수요가 커지고 있다”면서 “이런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차량용 공기청정기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