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텍코퍼레이션, '위케어 차량용 공기청정기' 출시

위케어 차량용 공기청정기. 사진출처=위텍코퍼레이션
위케어 차량용 공기청정기. 사진출처=위텍코퍼레이션

위텍코퍼레이션(대표 이신재)이 코코넛 활성탄 필터를 탑재해 초미세먼지와 황사, 유해물질을 흡착해 공기를 정화하는 '위케어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 위케어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코코넛 활성탄 필터와 H14등급 헤파필터를 사용해 초미세먼지와 유해가스, 담배연기, 박테리아, 애완동물 비듬 등을 걸러준다. 공기 중의 0.3마이크로미터(μm) 미립자를 99%까지 제거할 수 있다. 위텍코퍼레이션은 하나필터 주식회사에서 성능 시험을 거쳐 이를 확인받았다.

고감도 PM2.5 센서를 통해 차량 내부 공기질을 실시간 측정하고, 수치와 LED 색상 변화를 통해 좋음, 보통, 나쁨 상태를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필터 사용시간을 표시해 필터 사용주기에 맞춰 상쾌한 차량 내부 환경을 조성한다. 또 모션 반응 센서를 더해 제스처 동작으로 공기청정기 전원과 청정세기를 제어해 이용자 운전 시 안전성을 높였다. 운전석 옆 컵 홀더에 거치해 사용하면 된다. 위텍코퍼레이션은 이 제품을 자사 온라인몰에 이어 타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판매할 계획이다.

이신재 대표는 “공기청정기는 값싼 중국산이 아닌 국내산 헤파 14등급 필터를 장착한 제품”이라며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이용자가 맑아지는 공기를 실시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설계했다”고 말했다.

충청=강우성기자 kws924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