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게임, MS 윈도7 공식 배경화면에 등록

넥슨은 14일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가 윈도우7 공식 사이트 테마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넥슨은 14일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가 윈도우7 공식 사이트 테마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가 온라인게임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의 운용체계(OS) ‘윈도7’ 공식사이트 테마(배경화면 및 효과음) 다운로드 서비스에 등록됐다고 14일 밝혔다.

 윈도7 테마 서비스에 넥슨 게임이 등록된 것은 한국은 물론이고 아시아 게임사 최초로 ‘헤일로’, ‘기어스 오브 워 시리즈’ 등 유명 게임에 이어 7번째로 등록됐다. 마비노기 외에도 ‘메이플스토리’와 ‘카트라이더’ 역시 올해 하반기 추가로 등록될 예정이다.

 윈도7 ‘마비노기 테마’는 아름다운 그림체와 배경이 특징인 ‘마비노기’ 일러스트 7종과 게임 내 효과음으로 구성됐으며 지난달 30일 미국 공개를 시작으로 8월까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50개국에 서비스될 예정이다.

 맹승택 미디어사업팀장은 “윈도7 테마 등록으로 넥슨 게임이 전 세계 유저에게 자연스럽고 효과적으로 노출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게임업체로서 게임 내·외적으로 전 세계 모든 유저에게 보다 다양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