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기획】특별인터뷰/가트너 진 홀 CEO 약력 및 사진 추가

 【창간기획】특별인터뷰/가트너 진 홀 CEO 약력 및 사진 추가

 진 홀(Gene Hall, 55) 가트너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2004년 8월 가트너에 CEO로 입사했다.

 가트너에 합류 이전 그는 포천 선정 500대 기업 중 하나인 기술·서비스 회사 오토매틱데이터프로세싱(ADP)에서 수석 임원(시니어 이그제큐티브)으로 활동했다.

 홀 CEO는 ADP에서 중대한 2개의 사업과 ADP 기술 성장을 위해 6년여 동안 헌신해 왔다. 이러한 리더십을 통해 매출은 상승했고 고객은 급증했다. 제품 품질 또한 향상됐다. ADP에서 홀 CEO의 업적 중 하나는 1600명으로 구성된 IT 운영부(IT Operations)를 이끌면서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고성장 제품을 개발해낸 것이다.

 1998년 ADP 입사 전 그는 16년간 세계적 경영 컨설팅 회사인 매킨지&컴퍼니(McKinsey&Company)에서 시니어 파트너 및 매니지먼트 컨설턴트로 활동한 바 있다. 매킨지에서는 주로 기술이 중대한 역할을 하고 있는 회사를 위한 경영전략을 담당했다.

 가트너 CEO로 임명된 이후 그는 많은 회사가 IT 지출을 감소시키는 상황 속에서도 가트너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왔다.

 그가 초점을 맞춰왔던 고객 만족, 운영적 효과성, 그리고 메타그룹(META Group) 및 AMR 리서치(AMR Research)의 인수 등은 회사의 이익을 250% 나 끌어올렸으며, 눈에 띄게 주가를 상승시켰다.

 진 홀 CEO는 메사추세츠 공과 대학(MIT)에서 기계공학 학사 학위,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Harvard Business School)에서 MBA 학위를 취득하였다.

 

 

 1982~1998 매킨지&컴퍼니

 1998~2004 오토매틱데이터프로세싱(ADP)

 2004~현재 가트너 C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