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지식방송]My SQL과 오라클 리눅스: 완벽한 매치

utv.etnews.com

13일 오후 3시~4시

이번 지식방송 UTV에서는 `My SQL과 오라클 리눅스:완벽한 매치`가 방송된다. 가장 뛰어난 리눅스와 가장 인기 있는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가 합쳐졌을 때의 효과를 집중적으로 조명한다.

[오늘의 지식방송]My SQL과 오라클 리눅스: 완벽한 매치

최근 기업은 편리한 관리, 높은 가용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안정적인 데이터베이스를 요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오라클은 프리미어 지원 체계 기반으로 MySQL과 오라클 리눅스의 결합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My SQL과 오라클 리눅스의 결합은 적은 투자로 동기화된 복제를 제공해 고가용성을 효과적으로 만족시키기로 유명하다.

이번 방송에서는 기존 리눅스를 오라클 리눅스로 간단하게 전환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수분 내 전환이 가능하고 사용·배포가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MySQL은 차세대 웹, 클라우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으로 유명하다.

한국오라클 장진호 컨설턴트와 MySQL팀의 류수미 컨설턴트가 왜 My SQL과 오라클 리눅스를 결합했는지, 양 솔루션의 결합이 공유 스토리지 없이 어떻게 고가용성을 구현하는지, 오라클 프리미어 지원 체계가 어떤 혜택을 가졌는지 설명한다.

또 MySQL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의 가치를 높여주는 기능과 플러그인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오라클 리눅스의 강점도 조명한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