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 환경을 쉽고 간편하게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오라클 라벨로에 개발∙테스트 관련자 주목

한국오라클(대표 김형래)이 기업의 기존 가상화 환경을 그대로 쉽고 빠르게 클라우드 환경으로 옮겨 운영할 수 있는 라벨로 클라우드 서비스로 IaaS 클라우드 시장을 공략한다.

오라클 라벨로 클라우드 서비스는 기업들이 온프레미스에서 운영되고 있는 네트워크 구성 및 환경을 그대로 클라우드 상에서 구현되고 기업의 다양한 업무 용도로 확장할 수도 있다.

라벨로의 특징은 VM웨어를 비롯한 커널 기반 가상 머신(Kernel-based Virtual Machine)을 활용하여 복잡한 가상화 환경을 클릭 몇 번 만으로 빠르게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다. 그리고 비용 면에서도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비용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가상화 솔루션을 쉽게 빠르게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는 오라클 라벨로 클라우드 서비스
가상화 솔루션을 쉽게 빠르게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는 오라클 라벨로 클라우드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테스트를 해야 하는 기업은 라벨로를 활용하여 개발, 테스트, 통합 검증에 필요한 환경을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비용 효율적으로 필요한 크기로, 필요한 만큼, 빠르게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기업인 레드햇, 모바일 플랫폼 업체인 아이언소스, 스포츠 베팅업체 888홀딩스 등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이 오라클 라벨로 클라우드를 도입해 30~70% 비용 절감 효과를 보고 있다.

이향선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