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슬립큐, 한번 뿌리면 미끄럼 사라져???

생활건강 전문회사 천년넷(대표 오태호)은 66년 전통의 노루페인트에서 출시한 간편한 분무 스프레이 방식의 미끄럼방지제 ‘논슬립큐` 제품군을 1종에서 5종으로 다양화 하면서 웰피아닷컴(www.welpia.com)에서 B2B 마케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논슬립큐, 한번 뿌리면 미끄럼 사라져???

◇ 66년 전통의 국민브랜드 ‘노루페인트’

NOROO는 세계화 시대를 맞아 세계 속의 초일류 기업으로 발돋움 하고 있는 회사다. 이미 한국에서는 정상을 넘어 세계 정상으로 도약하는 21세기 색채산업의 리더라고 할 수 있는데 이 노루페인트에서 국민안전사고지킴이로 출시한 제품이 ‘논슬립큐’ 미끄럼방지제다.

신축 아파트 등 욕실과 샤워 부스 크기가 점차 커지면서 미끄러져 발생하는 사고가 비일비재하다. 논슬립큐는 스프레이 방식으로 타일이나 대리석에 뿌려주면 미끄럼이 방지돼 화장실 등에서 일어나는 어린 자녀와 노부모들의 안전사고에 노출되는 것에 주목한 상품이다.

논슬립큐, 한번 뿌리면 미끄럼 사라져???

논슬립큐를 타일이나 대리석 표면에 뿌리면 작은 구멍이 일정한 간격으로 만들어지고 마찰계수를 300~500% 증가해서 미끄럼이 방지된다. 뿌린 후에도 타일이나 대리석 표면의 광택이나 색상에는 손상이 없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요철이 생성이 되는데 표면 광택이 그대로 살아 있다고 하니 그 기술에 궁금증이 더 생기게 한다.

◇ 1회 사용으로 반영구적인 미끄럼방지 효과!

이 제품은 스프레이 방식이어서 사용하기가 간편하다. 우선 바닥을 일반 세정제로 깨끗하게 청소하고 나서 물기를 제거한 다음 논슬립큐를 골고루 뿌려주기만 하면 된다. 이후 물로 씻어낸 뒤 발로 문질러 확인하면 바로 미끄럼이 방지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오히려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확인하면 미끄러지지 않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논슬립큐는 기존 스티커ㆍ테이프 방식이나 코팅 방식과 달리 타일이나 대리석 표면에 2~6㎛ 크기 미세 구멍을 일정한 간격으로 만들어 마찰계수를 증가시키는 방식을 적용하는데 성인 발바닥 정도의 면적에 2~6마이크로미터의 요철 8~11만개 정도를 생성한다. 요철이 4만개 미만일 경우에는 미끄럼 방지 효과가 없으니 타 제품과 구별할 것.

<b>▲ 논슬립큐 시공을 하면 발바닥 면적에 요철이 8~10만개 생성된다.</b>
<b>▲ 논슬립큐 시공을 하면 발바닥 면적에 요철이 8~10만개 생성된다.</b>

논슬립큐 분무 후에도 타일 대리석 등 피도물체 표면 광택이나 색상을 손상시키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보통 1~3개월만 유지되는 테이프 방식과 달리 한 번 시공으로 반영구적인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추가 지출비용이 더 이상 들지 않는다.

일반 가정은 물론 호텔, 병원, 학교, 실버타운, 헬스클럽, 수영장 등 다양한 장소에 적용할 수 있다. 논슬립큐 관계자는 "어린 자녀와 노부모가 대리석이나 타일 등에 미끄러지는 안전사고를 당하는 일이 빈번해 이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깨끗한 실내 건축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은 물론 안전사고 예방에 일조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미끄럼방지 제품은 250ml 기준으로 6㎡ 면적을 시공할 수 있으며 일반용 250ml 제품에서부터 1리터, 4리터, 10리터, 20리터 대용량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논슬립Q는 천년넷 생활건강쇼핑몰 웰피아닷컴(www.welpia.com)에서 인터넷 최저가로 구입할 수 있다.

▶ 논슬립큐 자세히 알아보기

http://www.welpia.com/shop/goods/goods_list.php?category=002010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