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운동에도 과학이? 구멍 5개의 비밀, ‘아이마스크 핀홀안경’

길을 걷다 보면 안경을 쓴 사람이 과반수가 넘는다. 아니, 그 이상이다. 눈이 나빠지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다. 유전에 의해 눈이 나쁠 수도 있고 개인적인 생활 패턴에 의해 나빠질 수도 있다. 시력을 위협하는 요소들은 우리 삶 곳곳에 산재해 있는 현실이다.

▲ 일본, 한국, 중국, 대만에서 특허를 받은 5개 핀홀 원리 <사진: 천년넷>
▲ 일본, 한국, 중국, 대만에서 특허를 받은 5개 핀홀 원리 <사진: 천년넷>

TV나 컴퓨터,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 영상 기기들이 대중화되면서 눈에 좋은 운동이니, 시력 좋아지는 법, 그리고 시력에 좋은 음식 등 눈의 피로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이 제안되고 있다. 하지만 시력이 나빠지는 이유를 알면 부질없는 일. 눈 운동의 과학적인 원리를 알면 그나마 시력저하를 눈운동을 통해 도움을 줄 수 있다.

◇ 핀홀안경에 대한 불편한 진실, 구멍 많다고 좋은 거 아냐... = 기능성 핀홀안경 아이마스크(EYE MASK)라면 사용하는 것만으로 눈 운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이디어쇼핑몰 천년넷 웰피아닷컴(www.welpia.com)에서 판매하고 있는 이 제품은 소수의 핀홀 구멍으로 일본, 한국, 중국, 대만에서 국제특허를 획득한 과학적인 원리의 기능성 안경이다.

주변의 불필요한 반사광과 유해광선을 차단한 몸체에 정밀하고 과학적인 5개의 핀홀이 있다. 5개의 핀홀을 보기만 해도 눈 운동 효과를 발휘해 약해진 눈이 스스로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어준다. 제품 케이스에는 구체적인 눈운동 방법도 있다.

현대인들은 컴퓨터 화면을 오랫동안 쳐다보거나 스마트폰을 비롯한 특정 사물을 가까이에서 장시간 쳐다보는 경우가 많아 안구 근육이 약해지고 시력이 나빠지게 된다. 시력 저하를 막기 위해 중간중간 눈을 감고 깜박이거나 먼 곳을 보는 등의 바림직한 눈운동법을 자주 시도하거나 쉬어줘야 한다. 그리고 안구운동도 필수.

▲ 하루 5분 눈 운동을 위해 개발한 5개 구멍의 핀홀안경
▲ 하루 5분 눈 운동을 위해 개발한 5개 구멍의 핀홀안경

아이마스크 핀홀안경은 핀홀에 의해 5개의 상이 맺히는 과학적 원리를 이용한다. 책을 읽을 때에는 5개의 상 중에서 가운데 핀홀 이미지로 보면 훨씬 편리하다. 멀리 볼 때에는 5개 상 전체를 통해서 물체를 좀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에는 이 제품의 장점이 확연하게 드러난다. 모바일 게임을 할 때에는 어쩔 수 없이 작은 화면을 쳐다보면서 집중하게 되는데 이 때 핀홀안경을 활용하면 눈에 피로감을 덜 주면서 스마트폰을 맘 편히 이용할 수 있다.

핀홀 안경 ‘아이마스크’를 쓰고 눈 운동을 한다고 이미 나빠진 시력이 완벽히 회복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과도한 업무와 공부 등으로 피로해진 눈의 피로를 풀어지고 앞으로 시력이 더 나빠지는 현상은 막을 수 있다. 하루에 5분이라도 눈 운동을 해보자.

▶ ‘5개 핀홀안경 ‘아이마스크’ 자세히 알아보기

http://www.welpia.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50&category=

▶ 문의전화 : 1688 - 1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