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통합형 플랫폼SW 한글프로96 발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한글과컴퓨터가 17일 서울 힐튼호텔 그랜드볼륨에서 업계 사용자 3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제품인 「한글프로96」과 「한글오피스96」 발표행사를 가졌다.

이날 발표된 제품 가운데 「한글프로96」은 기존 「한글」시리즈 워드프로세서를 기본으로 인터넷 접속 및 월드와이드웹 브라우저(넷스케이프 네비게이터2.02), 전자우편, 팩스 송수신 등 사용자가 활용 가능한 기능을 메뉴 방식으로 통합한 플랫폼형 소프트웨어이다.

이 제품은 일반 소프트웨어 환경에서 단 한번의 동작으로 인터넷에 접속할수 있는 연계기능이 뛰어나며 특정 웹사이트의 인터넷 언어(HTML)문서를곧바로 「한글」환경에 불러 올 수 있고 반대로 표, 그림 등의 「한글」문서를 웹사이트나 전자우편등에 올릴 수 있도록 했다.

「한글오피스96」은 「한글프로96」을 비롯 로터스의 스프레드시트 「로터스1.2.3 R5」, 프리젠테이션그래픽스 「프리랜스그래픽스」, 일정관리용 「오거나이저2.1K」 등의 패키지가 묶여진 통합슈트이다.

이 슈트는 팀과 부서 또는 기업 전체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팀메일, 팀 함께보기, 팀보안 등 그룹웨어에 버금가는 협동업무 기능을 지니고 있다.

한편 한글과컴퓨터의 이날 행사는 지난 15일 대전 엑스포공원에서 개막된「96한컴로드쇼」의 서울지역 순회행사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96한컴로드쇼」는 오는 27일까지 부산, 광주, 대구, 제주 등 전극 14개도시를 순회하며「한글프로96」과 「한글오피스96」 발표행사를 가지게된다.

<서현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