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아파트 공동체 등장

전국의 아파트 단지를 인터넷상에 구축한 사이버 아파트 공동체가 등장했다.

드림세일닷컴(대표 이정윤)은 13일 전국 500여개 아파트의 실제 이름을 홈페이지 주소로 등록해 놓은 사이버 공동체 「인터넷 빌리지(http://www.ivill.com)」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인터넷 빌리지에서는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 이름을 주소로 사용하는 홈페이지에 들어가 단지별 홈페이지와 가구별 홈페이지를 개설할 수 있고 가족 구성원 모두의 전자우편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슈퍼마켓, 비디오대여점, 중국음식점 등 단지 주변의 상가에 온라인 상품 주문이 가능하며 전국의 아파트와 연계돼 온라인상에서 매매 및 전세 희망가격 제시 등 법정수수료에 의한 부동산거래도 할 수 있다.

드림세일닷컴은 이밖에 지역상가와 연계한 쇼핑몰 서비스, 연령별·취향별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라이프서비스, 대화방과 동호회 서비스 및 단지·생활지역의 각종 공지사항, 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현실세계와 똑같은 사이버 공동체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는 이를 위해 쌍용아파트, LG아파트, 벽산아파트, 두산아파트, SK아파트 등 전국 500여개의 아파트 도메인을 등록, 보유하고 있다.

이에 앞서 드림세일닷컴은 제타웨이브, 오세오월드, 주식회사개미군단미디어, 한국네트응용, 한국산업정보기술, 김대리주식회사, 한맥인스코, 인터넷니드카 등 업체들과 제휴를 맺었다.

드림세일닷컴은 현재 W그린타운(http://www.wgreentown.com), 아시아선수촌아파트(http://www.asiaapt.com), 패밀리아파트(http://www.familyapt.com), 올림픽선수촌아파트(http://www.olympicvillage.co.kr) 등 4곳은 개설 운영중이며 내달 중으로 전국의 모든 아파트를 오픈할 계획이다.<김상범기자 sb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