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M 관련 8개사, `PTC eCRM 컨소시엄` 결성

사진;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을 비롯해 DIB, 소만사, 시큐어소프트, 아이커머스코리아, 이비즈그룹, 한국어센셜소프트웨어, KCC정보통신 등 8개사가 eCRM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하고 18일 ‘PTC eCRM 컨소시엄’ 결성식을 가졌다.

 고객관계관리(eCRM)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컨소시엄이 구성된다.

 DIB, 소만사, 시큐어소프트, 아이커머스코리아, 이비즈그룹,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한국어센셜소프트웨어, KCC정보통신 등 8개사는 각 회사에서 갖고 있는 eCRM 관련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기로 하고 19일 리츠칼튼호텔에서 ‘PTC(Power To the Customer) eCRM 컨소시엄’을 결성식을 가졌다.

 이에 따라 앞으로 컨소시엄에선 DIB의 퍼스털라이제이션(개인화) 솔루션인 ‘셀모(selmo)’와 데이터웨어하우스 구축 서비스를 비롯, 소만사의 실시간 대용량 데이터추출 솔루션인 ‘클릭마인드’, 시큐어소프트의 보안/인증 솔루션, 아이커머스코리아의 B2C, B2B EC 솔루션, 이비즈그룹의 eCRM 컨설팅 및 구축방법론,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하드웨어 및 서버 솔루션, 한국어센셜소프트웨어의 정보자산관리솔루션, KCC정보통신의 콘텐츠관리솔루션(CMS) 및 SI구축 서비스 등 각 제휴사 솔루션과 전문 지식, 기술 노하우를 종합해 제공한다.

 특히 컨소시엄에 가입한 8개사는 각 회사의 기술공유는 물론 장비, 마케팅, 영업력을 결합하여 eCRM 프로젝트 공동 수주 및 신규 시장을 개척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eCRM과 관련한 각 분야 전문회사들이 함께 eCRM솔루션을 공급키로 함으로써 이를 도입하려는 기업이나 단체들에 보다 나은 통합 eCRM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 시스템을 구축한 이후에도 보다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운영 및 관리, 컨설팅 서비스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정은아기자 eaj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