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메모리해킹 막는 보안 브라우저 출시

안철수연구소, 메모리해킹 막는 보안 브라우저 출시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온라인 금융 거래시 메모리 해킹 등을 원천 차단해주는 보안 브라우저인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AOS) 시큐어 브라우저’를 개발,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브라우저는 온라인 뱅킹이나 증권 거래를 할 때 별도의 보안 브라우저가 팝업으로 떠서 각종 해킹 시도를 차단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이런 방식의 해킹 차단은 세계 첫 시도다.

 메모리 해킹을 방지하기위해 금융권은 주로 사용자의 PC에서 입력한 값이 암호화돼 금융 서버로 전달되는 E2E 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나, 이 방식은 암호화되기 전에 메모리를 해킹해 입력 값을 탈취할 경우 대책이 없다. AOS 시큐어브라우저는 메모리의 데이터 및 코드 조작을 감지·차단·복구하며, 해킹을 목적으로 한 프로그램 분석 행위인 디버깅이나 리버스 엔지니어링도 방지한다.

 안철수연구소는 ‘AOS’를 은행 및 증권 업계에 공급하는 데 주력하는 한편 온라인 게임, 온라인 쇼핑몰 등 금전 거래가 이루어지는 업계도 공략할 예정이다.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까지 지원하는 제품도 내놓을 계획이다.

 김홍선 CTO는 “일반 사용자가 감지할 수 없는 메모리 해킹과 키보드 해킹은 기술력으로 반드시 극복해야 할 공격”이라며 “보안 브라우저는 메모리 해킹을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세계 최초의 기술”이라고 말했다.

문보경기자 okm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