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대표 오용일)의 디지털케이블·초고속인터넷·인터넷전화 결합상품이 2010 상반기 인기상품 고객만족 부문에 선정됐다.
특히 티브로드의 케이블TV를 통해 만날 수 있는 지역 채널은 교통정보 프로그램까지 제공해 가입자의 출근길을 열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이다. 종로·중구·서대문·강서구 등 현재 티브로드 10개 방송권역으로 방송되는 ‘(생방송) 생생 아침을 달린다’는 서울 메인스튜디오(티브로드 강서방송)와 서울특별시 교통정보센터 토피스(TOPIS)를 한데 묶는 이원 생방송 교통전문 프로그램이다. 출근 준비시간인 아침 6시 30분부터 8시까지 교통정보센터의 CCTV 상황을 살펴 △ 혼잡구간과 원활구간을 안내하고 △ 사고정보·공사·신호불량 등 도로상의 긴급장애상황 △ 오늘의 지역뉴스와 지역 날씨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티브로드는 지난 3월 말 기준 340만에 달하는 가입자를 확보한 국내 최대 케이블TV방송사업자다. 우리나라 전체 케이블TV 가입자 1500만 중 20% 이상이 티브로드의 케이블 방송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또한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도 87만 가입자를 확보해, 케이블TV방송사업자 중 가장 많다.
이 회사는 서울 강서·동대문·도봉·노원·종로·광진·성동·서대문 등에, 부산 강서·북구·사상·남구·수영구·사하구 등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구·인천, 경기도 수원·과천·군포·의왕·안양도 티브로드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권역이다. 이외에도 충남과 전북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상품인 디지털케이블·초고속인터넷·인터넷전화 결합상품은 여러가지 부가서비스도 활용할 수 있으면서 요금도 저렴해 고객만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디지털케이블은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고 시청자의 기호에 따라 선호도가 높은 몇 개의 묶음상품을 선택해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캐치온 등 프리미엄 채널도 가입할 수 있다.
뿐 아니라 수험생이나 취업준비생을 위한 교육상품도 제공한다. 수험생이 있는 가정이나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을 위한 특화된 교육전문 상품을 제공하는 것. 국내 유수의 입시학원들과 연계하여 수학능력평가와 연관된 다양한 과목의 교육과정을 각 가정의 수험생에게 제공한다. 취업준비생이나 평생교육을 위한 자격증, 어학 등 관련 자료 및 강의 등을 서비스 신청과 동시에 가정에서 시청할 수 있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언제든지 들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발라드·댄스·클래식뿐만 아니라 즐거울 때, 기분전환 하고싶을 때 등 다양한 기능성 음악이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를 인터넷전화와 초고속인터넷과 결합할 경우, 각각의 서비스를 별도로 이용했을때 보다 저렴하고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