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부처별 정보화 예산]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는 2011년 사회복지서비스, 보건의료, 보건복지행정 등 3대 분야에 약 652억원 규모의 정보화 예산을 집행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는 사회 안전망 구축을 통한 국민 기본권 보장, 예방형 · 맞춤형 정책 구현으로 국민의 건강한 삶 보장, 미래사회에 대비한 지속발전가능 사회 구현을 통해 `국민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이 넘치는 희망사회 실현`을 정보화 비전으로 내걸었다.

부문별로는 사회복지서비스 분야에 사회복지통합망 구축 및 운영,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운영, 전자바우처시스템 고도화, 독고노인 응급안전돌보미 사업에 총 224억원을 집행할 계획이다.

보건의료 부문에는 보건기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 건강 질병 예방을 위한 지식축적시스템 구축,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 구축 및 운영, 신종전염병 신속대응 조기경보망 구축, 응급의료통합정보망 구축, 장기이식관리 정보화에 총 149억원을 집행할 계획이다.

보건복지행정 분야에는 부내행정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 질병관리본부 업무정보화, 국립정신병원 정보화, 보건복지정보보안시스템구축에 총 124억원이 투입될 계획이다.

이외에도 보건복지부는 국민연금정보화 · 보건복지정보개발원 정보화, 지방의료원 정보화 지원도 추진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2011년 정보화 사업 (단위 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