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에릭슨 여심을 흔드는 스마트폰 출시

엑스페리아 레이는 9.4mm 초슬림, 100g 초경량,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재질로 소니 에릭슨 특유의 간결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엑스페리아 레이는 9.4mm 초슬림, 100g 초경량,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재질로 소니 에릭슨 특유의 간결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스마트폰을 처음으로 사용하는 10·20대 여성층을 겨냥한 스마트폰이 나왔다.

 소니에릭슨코리아(대표 한연희)는 29일 여성을 위한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레이’를 출시했다.

 엑스페리아 레이는 100g으로 초경량 무게를 자랑하며 3.3인치 화면에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 운용체계(SO)를 탑재했다.

 이 제품은 화이트, 핑크, 블랙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다음달 중 SK텔레콤에서 판매된다. 엑스페리아 레이는 9.4㎜ 초슬림 두께로 여성의 작은 손에 쥐기 쉽다.

 디자인은 콤팩트하지만 1㎓ 프로세서와 야외에서도 선명하게 화면을 볼 수 있는 500cd 리얼리티 디스플레이를 탑재, 기존 스마트폰의 고성능은 그대로 유지했다.

 야간 촬영이 가능한 엑스모어 R 센서가 더해진 810만 화소 카메라가 적용됐다. 배터리 잔량이 20% 아래로 떨어지면 대기 시간을 최대 5배까지 높이는 절전모드 기능이 추가돼 통화와 문자 사용이 긴 여성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품질보증기간을 2년으로 연장해 약정기간 동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연희 소니에릭슨코리아 대표는 “일률적인 패턴의 스마트폰에서 벗어난 제품”이라며 “독특하고 다양한 색상과 멀티미디어 기술 등 여성의 요구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