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그녀, 세상을 사로잡다` 출간

`아우디 그녀, 세상을 사로잡다` 출간

 수입차 업계에서 막강한 여성 파워를 자랑하는 아우디 코리아 이연경 마케팅 총괄이사가 자신의 가슴 짜릿한 도전 이야기를 책으로 펴냈다.

 낯선 외국브랜드의 자동차가 누구나 열망하는 로망의 아이콘이 되기까지, 그리고 날라리 마케터가 입사 45개월 만에 업계 최연소이사가 되기까지 도전하고, 성장하고, 기뻐하고, 눈물 흘렸던 그 모든 과정에 대한 이야기다. 2006년 최고급 프레스티지 세단인 A8 B&O를 론칭할 때 유럽의 유서 깊은 축제인 잘츠부르크 오페라페스티벌 투어를 기획한 것도, 2008년 뛰어난 디자인과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를 갖춘 뉴 A4를 선보일 때 젊은이들이 열광해 마지않는 세계적인 재즈밴드 ‘자미로콰이’를 최초로 한국에 초청한 것도 모두 그녀의 작품이다.

 남성의 영역이라 여기는 ‘정글’ 같은 자동차업계에서 ‘아우디 그녀’ 이연경은 자신만의 방식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일을 벌이는 파격적 크리에이티브, 남을 따라가지 않고 앞장서는 자신감, 막다른 길을 뚫고 가는 근성과 배짱 등, 독자를 이 책을 통해 이제껏 한 번도 본 적 없는 새로운 유형의 여성 파워를 만나게 될 것이다. 더불어 이 책은 어디에 있든 무슨 일을 하든 자신만의 ‘무한도전’을 시작하는 이들에게,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기 위해 준비하는 모든 이들에게 강력한 영감과 용기를 불러일으키는 ‘도전의 바이블’이 될 것이다.

 

 저자 소개

 이연경 아우디코리아 마케팅 총괄이사

 이화여대 사회학과와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을 졸업했다. 하지만 학교보단 학교 밖에서 더 많이 놀고 공부했다. 그녀는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처음 홍보 일을 시작했고 마스터카드코리아, 버슨마스텔러를 거치면서 마케팅으로 영역을 넓혔다.

 아우디와는 아우디코리아가 세워지기 전 아우디 공식수입업체에 입사하면서 인연을 맺었다. 그녀는 아우디가 정식으로 한국 진출을 결정하면서 첫 번째로 스카우트한 사람이다. 그래서 그녀의 사번은 ‘1번’이다. 아우디코리아에서 이사가 되었을 때 그녀 나이 서른세 살.

 남성의 영역으로 치부되던 자동차업계에서 삼십대의 젊은 여자 이사가 살아남은 비결은 무엇일까? 『아우디 그녀, 세상을 사로잡다』는 그녀를 향한 세간의 모든 스포트라이트와 의문에 대한 답이 될 것이다. 더불어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이들에게, 그리고 직장에서 분투하고 있는 이들에게 그녀의 숱한 도전은 많은 영감과 용기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박기돈기자 nodik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