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인 A씨와 친구들은 함께 모이는 날이면 고민 없이 고깃집으로 향한다. 모두 고기를 좋아하고, 퇴근 후 허기진 배를 채우고 동시에 술까지 겸하기에 제격이기 때문이다. 고깃집만큼 만족스러운 외식장소는 없다는 게 이들의 생각이다.
하지만 딱 한 가지, 대부분 고깃집이 비슷비슷한 메뉴를 취급해서 약간의 아쉬움이 남는다고 한다. 식상하지 않기 위해 다양한 고깃집을 방문하고 있지만, 결국에는 비슷한 분위기로 이어진다는 게 A씨의 설명이다.
아마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꽤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인천지역에 산다면, 이러한 생각을 할 필요가 없다. 기존의 고깃집과는 전혀 다른 참숯초벌구이전문점 `사나이삼겹 인천구월점`이 있기 때문이다. 인천 구월동맛집으로 유명한 ‘사나이삼겹 인천구월점’은 그 안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가히 신세계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사나이삼겹 인천구월점’은 1층과 2층 넓은 규모로 운영된다. 쾌적하면서도, 테이블 간의 간격이 넓어 요즘 같은 무더운 여름철에 방문하기 좋다. 넓은 공간과 함께 무한리필 샐러드바를 마련해 더욱 큰 만족을 제공한다. 고깃집에 무한리필 샐러드바가 있다는 것 자체가 매우 이채롭다. 샐러드바에는 각 지역 특산물로 채워진 채소가 있고, 고기와 함께 구울 식재료, 디저트 등이 마련되어 있다. 참고도 샐러드바는 1층에 있다.
메뉴도 매우 이색적이다. 대표메뉴인 깨복쟁이 삼겹살은 껍데기, 삼겹갈비, 통삼겹살 등 3가지의 맛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메뉴로, 오직 ‘사나이삼겹 인천구월점’에서만 만날 수 있다. 특제소스와 액젓소스도 제공하는데, 찍어 먹으면 짭짜름하면서도 톡 쏘는 맛으로 인해 색다른 맛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사나이삼겹 인천구월점’은 조리법도 메뉴 특별하다. 초벌 훈연에서 참숯으로 초벌을 해서 기름기와 함께 잡내를 제거한다. 최상급 육류를 더욱 맛이게 먹을 수 있는 특화된 레시피를 개발한 것이다. ‘사나이삼겹’을 자주 찾는 고객들은 “한번 방문하면 다시 찾게 된다”, “기존 고깃집과 너무 다르다”, “단골 자처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나이삼겹 인천구월점’의 관계자는 “깨복쟁이 삼겹살 비롯해 볏짚 통삼겹살, 수제 왕갈비, 매콤 삼겹살, 매콤 돼지껍데기 등 어떤 메뉴를 주문해도 입안에서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고 자신감을 보이면서, “매일 방문해도 식상하지 않고, 여럿이서 방문하면 더욱 좋은 인천지역 최고의 외식공간이다”고 얘기했다.
인천 삼겹살맛집 ‘사나이삼겹 인천구월점’은 인천 남동구 구월동 1246-2번지에 위치해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