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전략 스마트워치 ‘LG G워치R’ 공개

원형의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 적용

LG전자는 새 스마트워치 ‘LG G워치R’를 28일 공개했다.

LG G워치R는 스마트워치 중 처음으로 원형의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고 풀 서클(full circle) 디자인을 위해 제품 내부 부품 설계도 최적화했다. 플라스틱 OLED는 가볍고 얇게 만드는데 적합하다.

LG전자가 28일 전격 공개한 스마트워치 `LG G워치R`
LG전자가 28일 전격 공개한 스마트워치 `LG G워치R`

가공성이 뛰어나 정교한 이미지 구현에 유리하다. 시야각이 넓어 색상이 선명하고 야외 시인성도 높다. 여기에 고급 시계들이 주로 채택하는 메탈바디, 천연 가죽 소재의 스트랩 등도 감각적 디자인에 힘을 보탰다.

1.2㎓ 퀄컴 스냅드래곤 400 프로세서, 410㎃h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한다. 안드로이드 4.3 이상의 모든 스마트폰과 사용할 수 있다. 터치 기반 직관적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24시간 내내 화면이 꺼지지 않는 ‘올웨이즈 온’ 기능은 언제든지 시간을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음성 인식 기반 구글 나우 서비스도 제공한다. 별도 화면 조작없이 음성만으로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고, 메시지를 보내거나 일정 검색, 메일 관리 등과 같은 대화형 명령을 수행할 수 있다. 심박센서를 이용해 사용자의 건강관리를 도와준다. 부재중 전화, 메시지, 미팅 일정, 날씨 정보 등에 대한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LG전자는 내달 5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4’에서 LG G워치R를 일반에 첫 공개할 예정이다. 제품 출시는 4분기 초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모던한 느낌의 G워치에 이어 클래식한 디자인의 G워치R를 선보였다”며 “감성 혁신 기반 프미미엄 디자인의 스마트워치로 웨어러블 기기 선두주자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