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렙 나노광촉매 장착 공기청정기 출시, 유해물질 제거 ‘우수’

코렙 나노광촉매 장착 공기청정기 출시, 유해물질 제거 ‘우수’

중국발 황사, 자동차 매연, 각종 건축자재에서 배출되는 환경호르몬 등으로 인한 공기의 오염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미세먼지 속에는 카드뮴이나 납 등 중금속과 소각과정에서 나오는 화학물질이 상당수 포함돼 있다. 이러한 유해물질이 호흡기를 통해 체내에 유입될 경우, 천식 등의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것은 물론, 심혈관 질환과 뇌혈관질환, 폐질환 등을 일으킨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미세먼지의 이러한 심각성을 이유로 지난해 3월, 폐암을 일으키는 발암물질로 정의하기도 했다.

이러한 가운데 주식회사 코렙에서는 광촉매(TiO2)를 이용한 공기 청정기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코렙에서 개발한 공기청정기 제품은 러시아 국영 연구소인 화학물리학 문제 연구소(IPCP RAS)에서 개발한 나노 광촉매 필터를 장착, 공기 중의 환경호르몬, 발암물질, 중금속과 세균 및 바이러스, 곰팡이 등 다양한 오염물질을 제거해 상쾌한 실내환경 유지를 돕는 제품이다.

코렙 공기청정기의 핵심은 나노 광촉매로 이는 많은 연구를 통해 유해물질 분해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코렙에서는 광촉매의 우수한 유해물질 제거 성능을 높이기 위해 유리소재의 다공질 캐리어에 광촉매(TiO2)를 코팅, 제작한 필터를 직수입해 사용하고 있다.

오염물질을 수증기와 이산화탄소로 분해, 제거하기 때문에 필터에 잔존물이 남지 않아 별도의 필터 교체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팬 없이 대류현상을 사용, 소음(0dB)이 없다.

코렙 김선옥 대표는 "러시아에서 연구를 통해 개발된 나노 광촉매 필터는 공기청정 효과가 높아 보다 효과적인 실내 공기 정화가 가능하다. 나노 광촉매 필터를 적용한 코렙 공기청정기는 현재 공기중의 약 2만여가지 오염물질을 최대 99%까지 제거하고 있어 출시 전부터 많은 이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코렙에서는 8월 정식 출시에 앞서 오는 4월 말까지 제품의 성능을 알리기 위해 무소음 나노 광촉매 공기청정기를 25%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공기청정기 구매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care33.co.kr)와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