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보메트릭, 클라우드 인크립션 게이트웨이 내놔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보메트릭 클라우드 인크립션 게이트웨이 개념도

보메트릭코리아가 퍼블릭 클라우드에 저장되는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솔루션을 내놨다.

보메트릭코리아(대표 이문형)는 아마존웹서비스(AWS) S3(Simple Storage Service)나 박스(Box) 환경에 저장되는 민감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보메트릭 클라우드 인크립션 게이트웨이’를 출시했다.

보메트릭 클라우드 인크립션 게이트웨이는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되기 전에 데이터를 암호화한다. 암호 키와 접근 정책도 통제한다.

신제품은 암호화와 보안 정책을 수행하는 게이트웨이와 암호 키와 정책 관리를 위한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 매니저(DSM)로 구성된다. 이들 모두 가상 어플라이언스로 구축 가능하다.

게이트웨이는 다른 보메트릭 데이터 보안 제품과 정책 운영 및 관리 인프라를 공유한다. 관리 리소스와 구축 비용을 줄인다. 보메트릭 플랫폼 제품에는 운용체계(OS) 단의 파일 및 볼륨 암호화, 접근 통제, 애플리케이션 암호화, 토큰화 및 데이터 마스킹, 써드 파티 암호 키 관리, 데이터 접근 모니터링 및 감사 기능이 포함된다. 이 제품은 고객 수나 용량별로 과금한다.

이문형 보메트릭코리아 대표는 “개인 사용자와 기업 단위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 사용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지만 규제가 요구되는 민감 데이터에 대한 보호는 미흡했다”고 말했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