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복, 맹기용 요리 시식 논란 재점화 "토한 게 아니다" 당시 화면 보니...

이연복
 /출처: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처
이연복 /출처: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처

이연복

이연복 셰프가 화제인 가운데 이연복 셰프가 맹기용 셰프의 `맹모닝` 맛 평가 논란에 대해 해명한 사실이 재점화 되고 있다.

지난달 26일 이연복 셰프는 자신의 SNS를 통해 "요번 맹기용 맹모닝에 오해가 많으신 것 같네요"라며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내가 토하는 장면 보고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라고 논란의 맥을 정확하게 짚었다.

이어 이연복 셰프는 "그건 고개를 너무 숙이고 먹어서 사래 걸린 거지 토하는 게 절대 아닙니다"라고 해명하며 "어떠한 비린 것도 저는 잘 먹습니다. 냄새를 맡지못하기 때문이죠"라고 설명했다.

또 이연복 셰프는 "못 믿으시면 식은 꽁치나 차가운 고등어같은 거 가져오시면 내가 순식간에 먹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도 있습니다. 절대 오해하지 마세요. 사랑합니다 여러분~"이라고 논란을 수습했다.

이연복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연복, 그렇구나" "이연복, 웃기다" "이연복, 성격 좋은 듯!" "이연복, 팬입니다!" "이연복, 인자하게 생기심"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첫 출연한 맹기용은 꽁치 샌드위치를 `맹모닝`이라는 이름으로 선보였고, 맛을 평가하던 이연복 셰프는 먹지 못하고 뱉는 듯한 모습을 보여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었다.

김현이 기자 life@etnews.com